• HOME
  • 여성건강정보

효소와 건강

효소하면 설탕으로 발효 농축시킨 엑기스를 생각합니다.
효소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효소를 구입하거나 만들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체내에도 효소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체내효소란!
미네랄 주위를 단백질로 싸고 있는 단백질 화합물의 일종으로써,
신체 내에서 수백만 건의 생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촉매로서 작용을 하여,
생물체 내에서 물질의 합성과 분해 과정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해 주는 조절 물질을 말합니다.
즉, 생물체의 온갖 생명활동을 담당하는 생명력의 근원이 되는 물질입니다.

효소의 형태는 효소의 생리적인 역할에 따라 소화효소, 발효효소, 호흡효소, 근육효소, 응유효소, 응혈효소 등으로 나누어 지는데
내장기관의 활동, 근육활동, 신경활동, 두뇌의활동 등 효소는 우리 인간생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 분류하면 소화효소, 해독 효소, 혈전 분해 효소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효소는 음식물의 소화 과정을 통해 각 장기에서 생성되지만  공기, 식수, 토양 등의 오염, 화학 비료, 농약, 인스턴트 식품 등이 직 · 간접적으로 효소를 감소 시키거나 그 활성을 떨어뜨려 모든 조직의 세포 활력이 저하되어 체력을 약화 시키고 있으며 체내의 균형을 깨뜨려 병에 걸리기 쉽게 합니다.
인체의 효소가 감소하면 먼저 소화 기능이 떨어져 만성 소화 불량과 비만에 시달리고 체세포를 만들어주는 효소가 부족하면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거나 노화가 됩니다.
해독 효소가 부족하면 독소로 인해 만성 피로감과 두통 그리고 정신적 불안정이 생겨납니다.
아울러 장 내의 효소가 부족하면 장 내에 가스가 차오르고 복부 팽만감 또는 변비와 치질이 생겨나게 됩니다.
혈전 분해 효소가 부족하면 피가 엉기면서 뇌혈관 장애, 동맥경화, 협심증 등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렇듯 효과 인체의 건강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효소는 무한정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모든 기능 수행에 필요한 효소는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우선순위가 매겨져 사용되어집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우선적으로 많은 효소가 사용되어지고 있는 곳이 바로 음식물의 소화,흡수에 관계되어서 입니다.
입을 통해 위로 들어간 음식물은 어찌 되었든 가장 우선적으로 처리 되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 음식물이 다 처리되어질 때 까지는 해독이나 다른 신진대사 기능은 일단 뒤로 미루어집니다.

하지만 현대인은 하루 종일 자주 음식을 먹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에 너무 많은 효소가 낭비되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혹 과식한 후에는 소화 이외에는 다른 일을 하기 위한 효소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독과 독소 배출 기능에 보다 많은 효소가 쓰여져서 원활한 해독 기능이 이루어지려면, 소화에 사용되어지는 효소의 낭비를 최소화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무분별한 음식 섭취를 줄이고 소화기 계에 최대한의 휴식을 주어야 만이 남아도는 에너지(효소)가 해독 및 대사 기능에 쓰여질 수 있는 것입니다.
해독 및 대사 기능이 활성화 되면 자연치유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결국에는 효소 활성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효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식습관과 효소활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최근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